카테고리 없음
Day3 - 실습
jineric
2023. 1. 27. 01:16
과제1.
주사위 게임을 만들어보자.
1. 랜덤한 주사위 값을 뽑아 입력한 값과
일치하는지 확인
2. 값의 범위는 1~6까지로 함
//틀리면 계속물어보고 맞추면 종료함
3. 값을 맞출때까지 무한루프를 사용 //while?
print = 주사위를 던집니다
값을 입력하세요. 3
틀렸습니다. 값은 1입니다.
주사위를 던집니다
값을 입력하세요. 2
맞췄습니다.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.
import java.util.Scanner;
//1. rn범위
//2. while문 벗어나기
//3.맞췄을 때 맞춘 print만 입력하기
public class Hw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while(true){
System.out.println("주사위를 던집니다");
System.out.print("값을 입력하세요.");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B = sc.nextInt();
double A =Math.random();
int A1 = (int) (A * 6) + 1;
for (int i=1; i<=6; i++){
sc.nextInt();
if(A1==B){
System.out.println("맞췄습니다.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.");
break;
}else System.out.println("틀렸습니다. 값은"+A1+"입니다.");
}
}
}
}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과제2.
1.컴퓨터와 가위바위보 게임
2. 값의 범위는 1~3까지로 함(가위:1, 바위:2, 보:3) //math.random();
3. 값을 맞출때까지 프로그램을 진행
가위바위보 게임을 만들어보자. 가위1 바위2 보3
1.가위,바위,보 중 하나를 선택하세요.
컴퓨터: 바위
나: 가위
졌습니다!
가위,바위,보 중 하나를 선택하세요.
컴퓨터: 보
나: 가위
이겼습니다!.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.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Hw2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nt 가위 = 1;
int 바위 = 2;
int 보 = 3;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while (true) {
System.out.println("가위,바위,보 중 하나를 선택하세요.");
sc.nextInt();
int B=sc.nextInt();
double A = Math.random();
int A1 = (int) (A * 3) + 1;
if(A1>B){
System.out.println("컴퓨터:"+A1);
System.out.println("나:"+B);
System.out.println("졌습니다");
}else if(A1==B){
System.out.println("컴퓨터:"+A1);
System.out.println("나:"+B);
System.out.println("비겼습니다");
}else if(A1<B){
System.out.println("컴퓨터:"+A1);
System.out.println("나:"+B);
System.out.println("이겼습니다!.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.");
}break;
}
}
}